목록2025/05/09 (4)
새벽 황금알

[부고]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님, 향년 81세로 별세방송인 이상용 선생님이 2025년 5월 9일, 향년 81세의 나이로 별세하셨습니다.어린이 프로그램 '모이자 노래하자'의 ‘뽀빠이 아저씨’, 군 위문 프로그램 '우정의 무대'로 국민적 사랑을 받은 고인은 감기 증상으로 병원에 다녀오던 중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끝내 심정지로 세상을 떠나셨습니다.고인의 생애출생: 1944년 충남 서천학력: 대전고등학교, 고려대학교 임학과방송 데뷔: 1971년 CBS 기독교 방송대표작:KBS 『모이자 노래하자』 (1975~1984)MBC 『우정의 무대』 (1989~1996) [기억될 선행]이상용님은 어린이 심장병 수술비 모금 활동을 계기로 ‘한국어린이보호회’를 설립하여, 수백 명의 생명을 살리는 데 기여하셨습니..
법안스님의 영험담어느 날, 한 어머니가 법안스님을 찾아왔습니다. 그녀는 간절한 표정으로 아들의 병환을 이야기했습니다. 아들은 몇 년 전부터 원인을 알 수 없는 고열에 시달리며 병원 치료에도 차도가 없었습니다.스님은 조용히 그녀의 사연을 듣고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어머니, 기도는 간절해야 합니다. 자비심을 바탕으로 매일 정성껏 관세음보살을 염송하고, 매일 새벽 향 하나를 피우며 ‘아들이 건강해지길’ 기도해 보십시오. 단, 매일 빠짐없이 108배를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어머니는 눈물을 훔치며 절을 나섰고, 그날부터 하루도 빠짐없이 기도와 절을 이어갔습니다. 그리고 정확히 49일째 되던 날, 기적처럼 아들의 열이 내리고 병세가 호전되기 시작했습니다.그 어머니는 눈물로 법안스님께 감사 인사를 전하며 말했습니..

오늘도 어둠을 걷고 새벽빛 속에 두 손 모읍니다.사랑하는 내 자녀의 삶이 평온하고 바르며, 부처님 가르침 안에서 날마다 꽃피우기를 바랍니다.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 아이가 가는 길마다올바른 선택과 지혜로운 생각이 함께하여세속의 유혹 앞에서도 중심을 잃지 않게 하소서.늘 자비로운 말로 친구를 품고,작은 일에도 감사할 줄 아는 넉넉한 마음을 배우게 하소서.그리고 그 마음이 언젠가 누군가에게 등불이 되기를…오늘도 부모 된 마음으로 간절히 빕니다.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법안스님 영험담]대구의 한 신도는 아들의 학업 부진과 반항적인 태도로 늘 마음을 졸이며 법안스님을 찾아왔다 합니다.스님께선 "말은 되도록 적게 하고, 매일 아이 이름을 부르며 관세음보살 정근을 천 번 하라"고 일러주셨습니다.신도는 의심하지 않고 ..
아침 첫 숨을 들이쉬며, 이 세상 가장 소중한 내 자녀의 이름을 마음속에 간절히 부릅니다.부처님, 오늘 하루도 우리 아이의 걸음걸음마다 자비의 빛으로 인도해주시고어리석음과 두려움은 걷어내어 지혜의 눈으로 세상을 보게 하소서.부디 우리 아이가 만나는 모든 사람들 속에서따뜻한 마음, 부드러운 말씨, 바른 행동을 배워참다운 불자의 길을 걸어가게 하소서.공부하는 자리마다 집중의 힘을 주시고,친구들과의 사이마다 배려의 향기가 피어나늘 사랑받고, 또 사랑하며 살아가게 하소서.이 세상 모든 인연들이 복으로 이어지고오늘의 한 걸음이 내일의 큰 행복이 되길간절히 기도드립니다.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새벽기도 #불교기도문 #자녀를위한기도 #부처님의가르침 #티스토리블로그 #새벽황금알의기도 #관세음보살 #불교명언 #부모기도 ..